homeHOME> NASM>NASM 안내

NASM 안내

NASM INTRODUCTION

 

 


 

 

   

우리나라는 스포츠지도사”, “건강지도사라는 명칭 아래 세부 분야의 자격과정과 자격검증시험을 통해 건강 및 체력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문화체육관광부). 이외의 다수의 자격과정들은 사단법인이나 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특별한 제한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여러 국가들의 건강과 체력 지도자 배출 방식은 차이를 보이는데, 그 중 미국은 NCCA(National Commission for Certification Agency)라는 단체를 통해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NCCA가 인증한 자격과정만 국가공인으로 인정합니다. NCCA에서 인증한 건강 및 체력전문가 단체는 현재 10개이며최근 몇 년간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며 높은 평가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NASM 은 한국어 번역시험과 현장경력을 갖춘 우수한 강사진이 진행하는 연수과정을 통해 NASM의 철학과 연구성과를 국내의 건강 및 체력전문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려왔습니다.

 

퍼스널 트레이너는 건강한 삶을 원하는 회원들의 체력수준을 향상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체성분 비율을 가질 수 있도록 트레이닝을 제공해야합니다때로는 좀 더 구체화되고 개인적인 목표를 위해 프로그래밍 할 때도 있습니다. 1960년대 Gym에서는 더 많은 무게를 들고, 더 빨리,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훈련하면서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만 최근 몇 년 간 휘트니스 센터, 퍼스널트레이닝 스튜디오를 찾는 고객의 니즈(needs)는 변화하고 있습니다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진 일상생활, 스마트 기기의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발생한 자세의 불균형, 그에 따른 근골격계의 통증이나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해결하고자 퍼스널트레이너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현실에 맞게 트레이닝 지침을 교육중인 NASM은 트레이닝의 원칙과 스포츠 의학 분야 연구 자료에 근거하여 개발한 OPT™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닝 할 수 있도록 생리학적 기본지식, 측정과 평가, OPT 템플릿에 맞는 트레이닝법에 대한 자료를 제시합니다.

 

NASM의 연수를 마치면 목적에 따라 명확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회원에게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목표달성을 위해 반드시 전제되어야하는 인체의 기능적 요소들을 놓치지 않게 되므로 지속적이고 안전한 트레이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한국의 NASM은 미국 NASM의 한국 지부와 같은 위치로 교육 및 자격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 NASM은 미국 국가공인 인증(NCCA)을 받아 스포츠 의학과 관련된 교육과 시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한국의 NASM도  미국과 마찬가지로 교육과 시험을 운영하며, 미국과 같은  자격을 수여 받을 수 있습니다.

 

 

NASM은 현재 CPT(Certification of Personal Trainer), CES(Corrective Enhanced Specialist), PES(Performance Enhanced Specialist)로 나누어져 교육과정 및 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NASM은 이 세 코스의 모든 시험을 한글로 번역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CPT는 퍼스널 트레이너를 위한 자격과정으로서 스포츠재활을 위한 기초이론과 운동방법 및 기초체력을 육성하기 위한 모든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CES는 교정운동전문가를 위한 과정으로서 운동을 통한 재활 및 교정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평가방법 및

  실기적용이 구체적으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PES는 선수들을 위한 기초체력 육성방법과 운동종목에 따른 상해를 예방하고 재활운동을 통한 선수기능 강화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