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HOME> NASM>인사말

인사

스포츠의학부분 미국 국가 공인 Certificate 교육이 한국에 온다!!

 

 

 

미국은 스포츠 선진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 스포츠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출간되는 과학 저널도 단연 세계 1위로서 현대과학의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고 있는 과학선진국 중 하나입니다.
스포츠 부문에서도 미국은 가히 세계 1위라 할 만큼 스포츠연구 분야나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경기에서도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포츠 선진국과 과학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은 우리 지구상에 운동을 통한 삻의 질을 발전시키고

스포츠를 동해 인류의 문명을 발전시키는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선진국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신뢰할만하고, 인정받는 스포츠의학  교육단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NASM(national Academy of Sports Medicine)입니다.
NASM은 현재 미국에서 스포츠의학 부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며, 매년 우수한 스포츠의학 전문 지도자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국의 자격제도를 잠시 살펴보면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국가가 직접적으로 주도하는 스포츠관련 자격교육 시스템이 거의 없습니다.
단지 나라에서 매년 국가가 인정할만큼 자격과정을 신뢰있게 교육 하고 있는 단체에게 국가공인 자격단체로 인증을 해주고,

그 단체에서 자격과정을 이수하면 국가공인 자격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수의 국가공인 단체에서 스포츠의학부문의 최고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NASM이 드디어 한국에 미국과 같은 교육 시스템으로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NASM의 모든 교육과정은 스포츠의학의 기초와 재활운동의 모든 이론과 실기를 다루고 있으며, 스포츠기능 향상을 위한 과정도 단계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NASM의 교육과정을 통해 Certificate를 취득하게 되면 미국에서도 Sports Medicine 파트에서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의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Sports Medicine 분야에서도 좋은 활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제 스포츠의학 및 재활운동분야의 최고의 리더가 되길 원하신다면 NASM을 선택하십시오!
여러분들을 스포츠의학 전문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NASM KOREA 대표
                     박 호성 ​

 ​